콘텐츠 내 자동삽입광고

광고1

posted by 초코생크림빵 2024. 9. 21. 02:52
반응형

플랫폼은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연결되고, 소통하며, 가치를 만들어내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어요.

플랫폼의 예시

  • 스마트폰 운영체제: 안드로이드, iOS처럼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앱을 실행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기반을 제공하는 시스템이죠.
  • 소셜 미디어: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처럼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.
  • 온라인 쇼핑몰: 쿠팡, 아마존처럼 판매자와 소비자가 만나 물건을 사고파는 온라인 시장이죠.
  • 택시 호출 앱: 카카오T, 우버처럼 택시를 부르고 요금을 지불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.

플랫폼의 특징

  • 연결성: 다양한 사람들을 연결하여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합니다.
  • 개방성: 누구나 참여하여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할 수 있습니다.
  • 확장성: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.
  • 네트워크 효과: 플랫폼 참여자가 많아질수록 더욱 가치가 증대됩니다.

플랫폼이 중요한 이유

  • 편리성: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효율성: 중개자를 거치지 않고 직접 거래할 수 있습니다.
  • 새로운 가치 창출: 다양한 사람들의 참여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이 탄생합니다.

쉽게 말해 플랫폼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무언가를 하기 위해 찾는 '만남의 장소'라고 생각하면 됩니다.

반응형

콘텐츠 내 자동삽입광고